‘레트로팩 1000ml’ 출시
서울우유가 3개월 연속 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하며 2위 매일우유와의 평판지수 격차가 좁혀지는 가운데에도 선두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유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8일부터 2020년 7월 8일까지의 우유 브랜드 빅데이터 2,036,9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서울우유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우유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415,643개와 비교하면 15.68% 하락했다”고 평판했다.
1위, 서울우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747 미디어지수 168,812 소통지수 64,804 커뮤니티지수 165,4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780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7,665와 비교하면 18.31% 하락했다.
구 소장은 “서울우유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 및 소통지수를 기록했다"며, "다만, 미디어지수 와 커뮤니티지수는 전체 2위로 매일우유에게 밀렸다"고 분석했다.
9개 낙농가로 구성된 서울우유 금사낙우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주시 금사면에 전지분유 30포, 멸균우유 400개 등 유제품 1,870개를 전달했다. 금사낙우회 회장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선 서로를 돕는 행동력이 필수적이라 생각하여 해당 나눔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필수 영양소가 포함된 우유로 코로나19로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비롯한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난 8일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올해 창립 83주년을 기념해 과거 패키지를 그대로 적용한 ‘레트로팩 서울우유 1000ml’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전했다. 레트로 감성을 작용한 해당 상품은 가격도 10년 전 가격을 그대로 적용하여 판매된다. 더불어, 서울우유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레트로팩 서울우유 1000ml’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1000ml 용량 맞추기 퀴즈 이벤트’ 및 ‘응답하라 1937!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서울우유 브랜드는 서울우유 협동조합 브랜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낙농업을 경영하는 조합원에게 필요한 기술·자금·자재 및 정보 등을 제공하고, 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의 판로 확대 및 유통 원활화를 도모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우유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는 매일우유, 빙그레우유, 연세우유, 파스퇴르우유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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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16, 2020 at 12:07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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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에도 '왕좌' 지켜... 2020년 7월 우유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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