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욱 앵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열흘 앞두고 국가대표 선수단 결단식이 열렸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는데요.
특히 이번 대회에는 황희 문화체육 관광부 장관이 정부대표단 대표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다음 달 4일부터 20일까지 펼쳐지는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중국 베이징과 옌칭, 장자커우 지역에서 7개 종목, 109개 금메달을 놓고 열전을 벌입니다.
우리나라는 선수 63명과 임원, 코로나19 대응팀 등 모두 124명의 선수단을 파견합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금메달 1~2개로 15위 안에 든다는 목표입니다.
우리 선수단은 오는 28일 크로스컨트리 선수들을 시작으로 경기 일정에 맞춰 차례로 중국으로 향할 예정입니다.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선수단 결단식
(장소: 오늘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출국을 앞두고 태극 전사들의 선전을 다짐하는 결단식이 열렸습니다.
결단식에는 선수단 46명과 김부겸 국무총리 등 정부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김 총리는 결과를 떠나 대한민국 국가대표로서 부끄럽지 않은 모습,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꼭 보여달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대한민국은 '팀 코리아'라는 하나의 공동체로 뭉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가진 '국가대표의 힘'입니다."
김 총리는 스포츠가 갖는 위대함은 포기하지 않고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겨루는 도전정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힘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코로나19로 힘든 우리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만들어주시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그런 용기를 심어 주십시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정부대표단 대표로 참석할 예정입니다.
황 장관은 다음 달 3일 출국해 4일 개막식 참석을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나섭니다.
경기를 관람하며 우리 선수단을 응원하는 한편 안전하게 대회를 치르도록 현장에서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올림픽 주요 인사를 만나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 개최 지지를 요청하는 등 스포츠 외교를 적극 펼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및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기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https://ift.tt/3ICdUSD
스포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베이징동계올림픽 선수단 결단식···“마지막까지 최선” - 대한민국정책포털 korea.kr"
Post a Comment